상세정보
숨쉬듯 가볍게
미리보기

숨쉬듯 가볍게

저자
김도인 저
출판사
웨일북
출판일
2016-09-28
등록일
2017-06-15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6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청취자들은 왜 그녀의 말에 울고 웃을까? 계룡산에서 명상하고 치열하게 철학한 김도인이
심리학과 명상을 한손에 들고 왔다


구글에는 매년 400명의 대기자가 손꼽아 기다리는 사내 교육 프로그램이 있다. 직원들의 스트레스를 살펴 마음의 평화를 찾는 7주간의 ‘명상’ 프로그램이다. 이 과정을 이수한 구글 직원들은 감정조절 능력이 높아지면서 자신감과 인간관계, 업무력, 리더십 문제가 연쇄적으로 해결됐다고 평가한다. 구글뿐 아니라 야후, 나이키, 골드만삭스 등 유수의 글로벌 기업들이 사내에 ‘명상의 방’을 두고, 명상수업을 제공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과거에는 현실과는 동떨어진 신비의 영역에 머물렀던 명상이 세계적 흐름으로 자리 잡은 것이다.

이제 명상은 거창한 깨달음을 좇는 특별한 사람들의 전유물이 아니다. 헬스를 해서 복근을 만들 듯 명상을 해서 ‘마음 근육’을 만들면, 누구나 현실의 스트레스를 보다 편안히 받아들일 수 있기 때문이다. 『숨쉬듯 가볍게』는 이렇게 우리 삶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온 명상에 심리학을 접목한다. 흥미로운 심리학 이론으로 마음에 지도를 그린 뒤, 지도를 따라 여행하듯 ‘진짜 나’와 만나는 길을 명상을 통해 안내하는 것이다. 학문적 이론에 그치지 않고 현실에서 겪는 감정적 혼란에 어떻게 대처하면 좋을지 알려준다는 데서 기존의 심리학 서적과도 다르다. 공부하는 심리학이 아니라 생활의 심리학이다.

긍정적인 태도가 미덕이 되는 현대사회에서는 자신의 상처를 외면한 채 살아가기 쉽다. 하지만 상처는 나이테처럼 박혀 나와 함께 자란다. 『숨쉬듯 가볍게』는 이미 내게 깊숙한 상처를 부정하지 않고 자신과 솔직하게 만나보기를 권한다. 무엇이 나를 고통스럽게 해왔는지 이해할 때 비로소 그것을 편안하게 받아들일 수 있기 때문이다. 무작정 고통을 회피하거나 약점을 극복하는 것이 아니라 자기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바라보는 고요한 시간이 필요하다고 이 책은 말한다. 이것이 기존의 자기계발 이론과 구별되는 ‘심리학+명상’의 핵심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