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단독] 세계사로 배우는 교양 영단어
미리보기

[단독] 세계사로 배우는 교양 영단어

저자
나가이 타다타카 저/곽범신 역
출판사
로그인
출판일
2024-12-12
등록일
2025-03-17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18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영어 단어와 세계사 공부를 한 번에 해결하는,
가장 ‘교양 있는’ 영어 학습서


뛰어난 언어학자이자 개별 문화권의 정체성을 살리는 언어 교육을 강조해 온 나가이 타다타카 교수가 단어 공부가 너무나 지겨운 사람들을 위해 세계사 상식과 영단어 실력을 동시에 쌓을 수 있는 학습서를 발간했다. 저자는 지난 20여 년간의 기출 문제 데이터를 바탕으로 빈번히 나오는 단어들을 정리해 ‘교양 단어’로 정하고, 이 단어들을 활용한 150가지 세계사 이야기를 준비했다. 각 소단원은 역사 수업 시간에 들어봤을 법한 주제들로 구성되었지만, 책을 읽어 보면 지금까지 들어보지 못했던 새로운 사실들이 가득하다. 여기에 ‘학교 단어 800’을 추가해 고등학교 교과 과정에서 배우는 단어들을 복습하고 영어의 기본기를 다지도록 했다.

책 속에 담긴 150개의 소단원은 세계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 인물과 사건, 종교 등의 정보를 담았다. 어디선가 한 번쯤 들어봤음 직한 익숙한 주제지만 막상 책을 읽다 보면 처음 듣는 이야기가 가득하다. 소단원은 ‘고대, 중세·근세, 근대, 현대’ 4개로 구분했다. 역사의 흐름대로 읽을 수 있지만 반드시 시간순으로 책을 공부할 필요는 없다. 흥미가 생기는 부분부터 공부해도 충분하다. 책을 펼치면 왼쪽에는 영어 본문이, 오른쪽에는 같은 내용의 우리말 해석이 있다. 최대한 의역은 삼가고 각 문장이 일대일로 대치될 수 있도록 해 학습자가 글을 읽으면서 비교하기 쉽다. TOEIC·TOEFL·IELTS 시험 문제에 3회 이상 사용된 ‘교양 단어’의 뜻과 발음기호, 품사, 활용법을 보여준다. 약 180개의 단어로 구성된 본문 안에 8~10개의 교양 단어가 있으며 그와 연관된 단어나 어구도 함께 다뤘다.

본문이 세계사를 주제로 하므로 한글 해석이 가능해도 글을 이해하는 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 여기에 도움이 되는 역사적 사건, 고유명사, 전문용어, 어구 및 표현을 단어의 위치와 함께 표기했다. 각 장의 첫머리에는 CHAPTER에서 다루는 인물이 활약했던 장소가 세계 지도에 표시되어 있다. 또한 각 장의 끝머리에는 CHAPTER 속 인물의 명언을 넣어 색다른 읽을거리로 공부에 흥미를 느끼는 데 도움을 준다. 본문에서 교양 단어로 다루지는 않았으나, 고등학교까지의 학습 과정에서 사용되는 단어는 ‘학교 단어 800’에서 정리했다. 학교 단어 800으로 고등학교에서 배우는 단어가 자신이 없는 사람도 한 번 더 내용을 훑어보고 기초를 다질 수 있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