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나쁜 여자 백서
- 저자
- 이상화 저
- 출판사
- 머니플러스
- 출판일
- 2011-07-21
- 등록일
- 2013-10-29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893K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현대의 20, 30대 초반 젊은 여성들은 가정에서 소중한 ‘공주’로 성장했으며 경제적으로 많은 혜택을 받고 자란 세대다. 또한 질 좋은 고등교육과 남녀평등, 사회진출 등으로 당당해졌다. 그만큼 자신의 가치를 과대평가하는 모습을 보이며, 연인 또는 배우자감으로 모든 것을 갖춘 완전한 남자를 요구하기도 한다. 예컨대, 키 크고 잘생기고 능력 있고 부유한 가정, 해외유학을 다녀온 엘리트로서 수입이 많은 전문직 남성을 찾는것이다.
그렇다면, 여자는? 그렇게 완벽한 남자를 원한다면, 여자인 자신도 그에 걸맞는 조건들을 어느 정도 갖춰야 하며 준비된 여성이어야 한다는 점을 저자는 지적하고 있다. 이 같은 여성변화를 주도하는 20~30대 젊은 여성들의 사고방식과 행동을 주시해온 저자가, 이 책에서 그들의 실태를 쉽고 재미있게 그리고 풍자적으로 풀어내고 있다. 동시에 젊은 여성들이 좀더 ‘자기완성’과 ‘균형 잡힌 사고’ ‘합리적인 의식구조’ 그리고 ‘조화로운 남녀관계’를 지향할것을 이야기하고 있다.
저자소개
1973년 방송작가로 데뷔하여 삼십여 년 동안 「TV손자병법」, 「호랑이 선생님」 등 수많은 TV드라마와 라디오 드라마를 썼으며, 경원전문대학 문예창작과 겸임교수, 한국방송작가협회 교육원, KBS와 MBC 방송아카데미 등에서 지속적으로 후진들을 양성했다. 30여 년간 방송작가로 활동하며 TV와 라디오 드라마 150여 편을 집필했다. 특히 1990년대 초 KBS-2TV를 통해 방영된 'TV 손자병법'은 서민과 직장인들의 애환을 해학적이고 심도 있게 다룬 문제작으로 ‘안방 관객’들을 사로잡은 공전의 히트작이다. 방송작가의 업(業)과 더불어 ‘미래성문화연구소’를 개설, 인간이 지닌 성적 역할과 그 심층적 의미에 깊은 관심을 기울이며 성(性)의 문화와 역사를 탐구, 집필활동을 펼치고 있다.
현재 저자는 민족의 기원에서부터 오늘에 이르는 한국인의 성의식, 성행태를 추적해 성(性) 혹은 에로스의 관점에서 본 한국의 역사를 집필하고 있다. 저서로는 『아줌마 손자병법』, 『천재를 만드는 엄마, 바보를 만드는 엄마』, 『여자에게 다줘라』, 『여자의 자격』 등이 있다.
목차
프롤로그
제1부 여자가 남자의 미래를 망친다
진짜 개념 없는 여자들
양다리 걸치는 여자
신데렐라 환상에 빠진 여자
언제나 남자에게 돈 내게 하는 여자
남자 잡아먹는 ‘된장녀’
‘건어물녀’라 불리는 여자
외국인이라면 꺼뻑 죽는 여자
키 작은 남자가 어때서?
자기가 자기 얼굴을 모르는 여자
너무 잘난 척하는 여자
내숭떠는 여자
‘애완남’을 키운다는 여자
수상한 업소에 나가는 여자
빚 갚아주고 데려가라는 노처녀
설마 ‘개똥녀’는 아니겠지?
제2부 여자가 설치면 남자는 멀리 사라진다
나는 엄마처럼 살지 않을 거야
자기 엄마하고 나하고 누가 더 좋아?
돈 많이 벌어오고, 일찍 들어오란 말야
아무 것도 안하고 놀고먹는 여자
오직 친정밖에 모르는 여자
부부대화, 여자가 막는다
부부싸움하면 무조건 가출하는 젊은 아내
성적욕구에 사로잡힌 여자
아낌없이 보여주는 여자
받으려고만 하는 여자
잔소리가 많은 여자
거짓말 많이 하는 여자
어디 명 짧고 돈 많은 늙은이 없나?
에필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