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지중해를 따라 만나는 모자이크 오디세이
2000년 전에 비키니 수영복이 있었다?
지중해의 모자이크 그림을 찾아 떠난 역사여행기『비키니 입은 그리스 로마』. 지중해 주변 15개국 100여 곳의 유적지와 박물관을 돌아본 저자가 그리스와 이탈리아, 프랑스의 모자이크를 중심으로 전개한 지중해 역사와 문화에 관한 교양서이다. 2000년 전의 비키니 수영복을 상상해 본 적 있는가. 심지어 비키니를 입고 비치발리볼 게임을 했다면? 그 모든 실상을 모자이크로 만나본다.
비키니는 20세기 제2차 세계대전 중 핵실험을 한 태평양의 섬 이름을 따서 만들어진 50년 정도의 역사
저자소개
"김문환
경기도 이천에서 태어나 장호원 중고등학교를 나와, 고려대학교 정치외교학과와 고려대학교 언론대학원을 다녔다. 1987년 매일경제 신문기자 근무를 시작으로, 1991년에서 2007년까지 SBS 기자로 활동하는 등, 20년간 언론인으로 살았다. 또한 한림대학교 언론정보학부 겸임교수로 강단에 섰으며, 다양한 현장을 누빈 취재경험, 프랑스와 영국에서 직접 체득한 반듯한 자유 공익언론관, 민주주의와 언론의 바람직한 관계에 관해 저술하기도 했다. 고대 역사유적과 유물을 통해 옛사람을 만나며 교훈을 얻는 재미에 빠져 여러 권의 탐방서도 출간했다.
지금은 고향 여주, 이천에서 열심히 살아가는 좋은 사람들을 만나 가르침을 얻는 보람으로 산다. ‘약자도 행복한 대동사회, 특권이 없는 정의사회’는 바꿀 수 없는 신념이다.
주요 저서로는 『TV 뉴스의 이론과 제작』 『TV 고발뉴스 제작의 실제』 『프랑스 언론』 『영국 언론』 『이라크, 미국, 한반도』 『유적으로 읽는 로마문명』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