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가면사축

가면사축

저자
고다마 아유무 저/김윤수 역
출판사
가나출판사
출판일
2016-03-04
등록일
2016-05-31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53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가면사축(?面社畜)이란, 겉으로는 회사에 길들여진 가축, 즉 사축인척 하지만 본인의 필요에 따라 ‘회사를 철저히 이용하는 사람’을 뜻한다.

언제까지 ‘사축’으로 살 것인가.
회사를 효과적으로 이용하는 42가지 방법


‘회사에 길들여진 가축’이란 뜻의 ‘사축’은 일본에서 5~6년 전부터 쓰이기 시작했다. 2015년 초쯤 일본에서 유행하던 '사축동화'를 국내 네티즌들이 번역해 소개하면서 한국 직장인들 사이에서 화두로 떠올랐고 이제 국내에서도 직장인을 표현하는 대표적인 단어가 됐다. 사람들은 ‘사축’에 본인의 모습을 투영하며 깊은 공감을 느끼고 ‘역시 나만 그런 게 아니었어’하며 위안을 받기도 한다. 하지만 위안은 위안일 뿐. 바뀌는 것은 없다.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을 것처럼 하루하루를 견뎌내고 있지만 언제고 회사에서 ‘그동안 수고했네’ 한마디면 길거리로 나앉아야 할 사축인생일 뿐이다. 그렇기에 이제 ‘내가 어쩌다 회사의 가축이 되었을까’ 한탄만 하고 있어서는 안된다. 한 단계 더 나가야 한다.

가면사축(?面社畜)이란, 겉으로는 회사에 길들여진 가축, 즉 사축인척 하지만 본인의 필요에 따라 ‘회사를 철저히 이용하는 사람’을 뜻한다. 겉으로 드러내지 않고 회사 안에서 회사와 상사를 이용한다는 점이 흥미롭다. 책에서는 인간관계를 구축하는 방법, 업무기술을 높이는 방법, 돈과 시간을 쓰는 방법을 통해 가면사축이 되는 42가지 방법을 설명한다. 또한 ‘사축’과 ‘가면사축’을 정리, 비교하고 있기 때문에 이해하기 쉽고 흥미롭다.

회사를 그만두고 싶지만 그럴 용기가 없는 사람, 필요 없는 인간관계로 인해 비효율적인 업무를 하고 있는 사람,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고 싶은 사람, 업무에서 압도적인 성과를 내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 책을 읽어 보자. 분명 자신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인생을 걸어 갈 지침을 마련해 줄 것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