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피땀눈물, 자영업자
- 저자
- 이기혁 저
- 출판사
- 상도북스
- 출판일
- 2022-04-11
- 등록일
- 2022-06-28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34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창업은 누구라도 할 수 있는 일일까?대한민국 자영업자로서 살아가기 위한 마음 근력을 키우기누구나 한 번쯤은 꿈꿔봤을 창업. 그러나 열 중 여덟은 망한다는 그 창업의 길에서 무려 십이 년 동안 같은 공간을 꼿꼿하게 지키는 카페 주인이 있다. 이디야커피 둔촌점의 이기혁 사장이다. 태생적으로 자영업 DNA를 물려받은 저자는 일찍이 창업에 눈을 뜨고,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현장으로 뛰어간다. 전 세계적으로 가장 바쁘다고 소문난 스타벅스코리아를 시작으로 유명 커피 체인점을 섭렵하며 각 매장별 서비스 노하우를 적절하게 접목한 뒤, 고객 만족 서비스를 완성한다. 겉멋으로 시작한 바리스타 자격증을 하나둘 모아 매장 한 편을 도배하고, 눈물을 삼키는 대신 헬스장으로 달려가 몸의 근육을 붙인다. 일 년 중에 쉴 수 있는 날은 손에 꼽을 정도고, 손끝은 습진을 달고 산다. 전 재산을 털어 오픈한 매장은 갑작스럽게 찾아온 코로나 바이러스로 폐업을 하기에 이른다. 녹록치 않은 그의 자영업 인생에는 성공과 실패의 명암이 늘 함께한다. 그럼에도 일을 향한 열정만은 초심을 잃지 않고 있다. 매일매일 가게 옆에 경쟁업체가 들어올까 전전긍긍하고, 우리 가게만의 시그니처 메뉴를 연구하고 개발하는 작가의 개미 같은 일상. 그리고 그의 일상을 더욱 빛나게 해주는 그의 친구들의 이야기까지. 대한민국 자영업자의 피와 땀, 그리고 눈물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저자소개
5호선 둔촌동역 4번 출구를 나가 작은 건널목을 하나 건너면 이디야커피 둔촌점이 나온다. 무려 십일 년 동안 동네 터줏대감처럼 지키고 있는 이곳에는 손님들에게 적당한 ‘사회적 거리’를 두며 인사를 건네는 인상 좋은 청년이 있다. 바로 이 책의 저자 이기혁 사장이다. 사업차 과테말라로 떠난 부모님과 함께 안티구아에서 공부한 그는, 그곳에서 처음 맛본 커피에 인생을 걸기로 마음먹는다. 그길로 스타벅스코리아의 막내 스태프로 들어가 가장 밑바닥 일부터 차근차근 경력을 쌓아간다. 어떤 일에도 ‘NO’라고 대답하는 법 없이, 자신의 겉멋을 충족시켜줄 바리스타 자격증도 하나둘 모아가면서.
자신만만하게 매장 오픈 준비를 하면서 세상의 쓴맛을 경험하고, 일 년 365일 쉼 없이 돌아가는 매장 일에 지쳐 나가떨어지기도 한다. 친구들과 의기투합하여 시작한 카페는 판매 전략 실패로 폐업하고, 매출을 확대해보겠다며 론칭한 만화카페는 스스로 문을 닫아야 하는 현실에 놓이고, 코로나 시국에 맞서 실내포차를 운영하는 자영업자 이기혁. 매일매일 삭이는 눈물의 양만큼 몸과 마음에는 근육을 키우는 그는 오늘도 매장 문을 열고 들어오는 손님들을 향해 “안녕하세요” 하고 미소를 지어 보인다.
목차
커피는 원래 아침에 마시는 겁니다 ‘NO’는 안 됩니다 창업을 결심하다 자영업 DNA 환상 속의 그대 목욕탕과 허니브레드 그 버튼을 누르지 마오 내 작은 세상이 멈춰버린 날 나의 하루는 밤 11시에 시작된다 바리스타 자격증이 꼭 필요한가요? 나도 이렇게 커피를 좋아하고 싶다 콩나물국밥과 꼬막무침 카페베네와 비타차 둔디야 만화카페는 행복한 기억 둔디야아 배달의 민족은 요기요! 더도 말고 한가위만 같았으면 청포와 코로나 그럼에도 불구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