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우리, 아프지는 말고 출근합시다
- 저자
- 청든남(청진기 든 남자들) 저
- 출판사
- 미래의창
- 출판일
- 2022-03-11
- 등록일
- 2022-06-28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22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직장인을 위한 생활 밀착형 건강 이야기“나는 왜 안 아픈 데가 없을까?”* 일요일만 되면 내일 출근할 생각에 가슴이 답답하다* 거북이처럼 모니터 쪽으로 목을 쭉 빼고 있다* 마우스를 쓸 때 손목이 아프다* 소화가 잘 안 되고 속이 자주 쓰리다* 야근과 회식으로 다이어트에 매번 실패한다* 퇴근하고 집에 오면 아무것도 하기 싫다이 중에 하나라도 해당된다면 당신에겐 ‘직장인 맞춤 처방’이 필요하다. 많은 직장인들이 출근해서 하루 종일 바쁘게 일을 하다 보면 두통부터 손목과 허리 통증, 속 쓰림 등 다양한 증상을 경험한다. 하지만 아플 때마다 병원을 갈 여유도 없고, 늘 피로에 시달리니 제대로 된 정보를 찾기도, 이를 실천하기도 어렵다. 이런 직장인들을 위해 내과, 재활의학과, 정형외과부터 정신건강의학과, 피부과 전문의 5인이 ‘청든남(청진기 든 남자들)’이라는 이름으로 모였다. 청든남이 이 책을 통해 당신의 주치의가 되어 건강 고민을 해결하고, 건강관리 노하우를 쉽고 친절하게 전달한다. 이들의 처방에 귀를 기울이다 보면 자연스레 내 몸에 관심을 갖게 되고, 퇴근 후 무기력하게 누워 있던 생활에서 벗어나 활기찬 하루를 맞이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재활의학과, 내과, 정형외과, 피부과, 정신건강의학과 각 분야의 전문의들이 만든 팀. 다양한 전공 과목을 공부하고 수많은 환자를 진료했던 경험을 살려, 각자의 영역에서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건강 고민을 속 시원히 풀어주고자 모였다.
이의창(재활의학과 전문의)
평소 운동을 좋아해 근골격계 질환과 스포츠재활을 심도 있게 다루는 재활의학과를 선택했다. 스포츠의학 인증전문의 외 다수의 스포츠 관련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
이응현(내과 전문의)
사람을 직접 살리고 치료하고 싶어 내과를 선택했다. 콩팥과 관련된 질환을 치료하는 신장내과를 세부 전문으로 한다.
이시영(정형외과 전문의)
환자들의 이야기를 주의 깊게 듣고 함께 고민할 줄 아는 의사. 통증 및 질환 예방법부터 비수술·수술적 치료까지 넓은 범위의 치료에 의학적 깊이를 갖추어 신뢰감을 주고 싶다.
김태한(피부과 전문의)
모두가 피부 고민 없이 살아가는 사회를 꿈꾼다. 피부 장벽 보존과 피부 미용에 꾸준히 관심을 가지며, 일상생활에서 피부를 건강하고 아름답게 지킬 수 있는 습관을 널리 알리고 싶어 책을 썼다.
이의석(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아픈 몸만큼 상처받은 마음 또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의사. 환자들이 삶에서 겪는 아픔을 경청하고 깊이 공감하며, 보다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도록 같이 고민하며 동행하고 싶다.
목차
프롤로그: 병원에 갈 여유조차 없는 당신에게 4AM 6:55 직장인의 아침: 눈뜨자마자 피곤한 K-직장인아침에 눈을 떴는데 눈앞이 핑 돌고 어지러워요 15일어나니 어깨가 뻐근하네요 22어제 회식하고 아직까지 술이 안 깨요 28잘 잤냐고요? 한숨도 못 잤는데요 36아침을 먹으면 정말 건강해지나요? 46아침에 머리를 감으면 탈모가 온다고? 52 AM 8:30직장인의 출근: 내 몸이 회사를 거부하나 봅니다오늘도 역시 하늘이 미세먼지로 가득하군요 63매일 울면서 출근하는 직장인 A 씨, 혹시 ‘월요병’? 71터덜터덜 걷는 당신, 무릎과 허리는 괜찮은가요? 82아저씨, 침 다 튀게 기침을 하면 어떡해요 87디자이너, 개발자, 손목 아픈 사람들 여기 보세요! 94AM 10:05직장인의 오전: 일, 사람, 환경으로부터 나를 지키는 법커피를 마셔야 정신을 차리죠 103나는 오늘도 화장실로 출근한다 109정말 형광등 불빛에도 피부가 타나요? 116오전 회의부터 언성 올라가는 B 차장님, 그리고 그를 대하는 우리들의 자세 124PM 12:40직장인의 점심시간: 내가 아니면 누가 날 위해주나?회사 다니면서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는 법 135이상하게 회사에선 늘 속이 더부룩하네요 144아직도 ‘식후땡’ 하시나요? 150물건 좀 날랐더니 팔꿈치가 아프네요 157오래 앉아 있거나, 오래 서 있거나, 오래 말하거나 165PM 3:25직장인의 오후: 사무실에 건강의 적이 있다!점심 먹고 나서 계속 속이 쓰려요 175메말라가는 사무실, 메말라가는 C 대리 182눈 건강, 루테인만 먹으면 됩니까? 190직장인은 늘 비타민D가 부족해요 196자리에서 일어나다 갑자기 눈앞이 까매졌어요 202거북목 여러분, 척추 챙기세요! 207PM 6:10직장인의 퇴근: 수고했어, 오늘도 퇴근길, 쇳덩어리 같은 내 다리 217하이힐을 신으니 엄지발가락이 휘고 아파요 222옆자리 동료가 우울증으로 힘들어해요 227야근할 때 틈틈이 스트레칭합시다 241PM 9:50직장인의 밤: 제대로 쉬는 법도 배워야 합니다(feat. 야근과 회식은 가라)회식했어요, 오늘도 249직장인은 언제 어떻게 운동을 할 수 있죠? 255자기 전에 올바른 샤워로 피부를 지켜볼까? 261잠들기 전 들여다본 내 얼굴, 주름이 보인다? 269내일 출근하기 싫습니다, 모레도 그럴 것 같아요 2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