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하우 투 딴짓
- 저자
- 조재형 저
- 출판사
- 북스톤
- 출판일
- 2021-07-27
- 등록일
- 2022-06-28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29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욕심은 많지만 용기는 부족한 사람들을 위한 성장법조직의 시대에서 개인의 시대로 패러다임이 바뀌면서, 기존의 성공 공식보다 내게 맞는 성장법을 찾는 시간이 필요해졌다. 이 책에서 말하는 ‘딴짓’은 기회를 낳는 경험이다. 생산적인 딴짓으로 꾸준히 선순환을 만들어온 저자는 딴짓이야말로 본업에 영감을 줄뿐더러, 회사 안팎에서 나다운 성장을 가능하게 한다고 이야기한다. 딴짓을 통해 나를 알 수 있고 진짜 내가 잘할 수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새로운 생각과 환경에 나를 노출시키고 싶은 사람들, 생산적인 경험을 원하는 사람들, 내가 주도하는 성장을 도모하는 사람들에게 ‘레퍼런스’가 되어줄 책이다.
저자소개
세바시 PD 대학에서 커뮤니케이션학을 공부했으며 8년간의 기자 생활을 거쳐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에서 강연을 만들고 있다. 그리고 16년 차 착실한 딴짓러. 회사 바깥에서 사진을 찍으며 글을 쓴다. 그러니까 아무튼 콘텐츠를 만드는 사람이다.
대학생 때 떠난 미디어봉사단 활동을 통해 미디어가 가진 교육적인 힘을 처음 체감했다. 이날의 경험은 MZ세대를 위한 뉴스 콘텐츠 기획과 지식 정보 콘텐츠를 기획하는 프로젝트로 이어졌다. 일터 밖에서는 사진을 찍고 글을 쓰며, 때때로 강연을 나서기도 한다.
그저 좋아서 한 딴짓.
재수를 거친 입시에 질려, 하고 싶은 건 다 해보겠다는 각오로 대학 생활을 했다. 캠퍼스에서는 학생대표와 동아리 창립 멤버로, 캠퍼스 밖에서는 24가지 대외활동을 하며 꿈을 찾아다녔다. 대학교 재학 중 내셔널지 오그래픽 사진공모전에 수상한 뒤 세상의 다양한 시간을 나름의 시선으로 기록하고 있다.
작정하고 한 딴짓.
만인의 꿈을 지지하고 싶은 사람. 진로 교육이란 것이 미비하던 시절, 학교에 느낀 분노와 아쉬움을 사회에 선한 영향력으로 전환하기 위해 분투 중이다. 《PD 어떻게 되었을까?》, 《유튜브 크리에이터 어떻게 되었을까?》, 《기자 어떻게 되었을까?》를 집필했고, 전국을 돌며 강의를 이어가고 있다. 이 책 《하우 투 딴짓》이 많은 사람들에게 ‘내가 원하는 성장’의 영감이 되기를 바란다.
목차
프롤로그 없는 시간 쪼개서 나답게 살기 WHO 아무도 모르는 나 파악하기지금 내 삶이 불행하게 느껴진다면 이유는 무엇인가요? 스스로도 외면하고 싶은 내 모습을 만난 적 있나요? 퍼스트 무버가 아니지만 퍼스트 무버가 되는 법 당신을 표현하는 5가지 키워드를 알고 있나요? 당신이 가장 행복할 때는 언제인가요? interview “퇴근 후 시간, 천천히 발전하고 있는 제가 보여요” WHAT 내가 하고 싶은 것 알아내기나의 꿈 탐색, 경험 리스트로 시작하기 꿈을 이루는 나만의 구조 찾기롤모델 말고 레퍼런스 원하는 것이 성공인가요, 성장인가요? 무엇이 당신의 성장을 방해하고 있나요? interview “사랑하는 사람과 사랑하는 일을 하는 삶이죠” WHEN 목표를 이루기 위한 시간 세팅하기성장의 변곡점을 느껴본 적 있나요? 무엇으로 시간을 채울 것인가? 바쁜 24시간 속 딴짓 배치하기 올해의 딴짓 정하기하루 10분의 딴짓, 산책 interview “나를 발전시키는 것은 20%의 시간 버퍼에서 이루어집니다”WHERE 목표를 이루기 위한 공간 세팅하기동기부여를 주는 조직에서 일하고 있나요? 회사에서 얻을 수 있는 것, 없는 것 새로운 환경에 나를 노출해본 적 있나요? 작은 커뮤니티 기획하기 HOW 어떻게 일하고 어떻게 살 것인가나만의 생산적인 딴짓을 갖고 있나요? 작은 목표가 주는 추진력을 느껴보았나요? 완벽하지 못한 내 모습에 실망하고 있나요? 딴짓, 내가 주도하는 성장 interview “가장 두렵고 어려운 걸 내 편으로 만드는 데 시간을 써보세요” 에필로그 함께 행복의 파이프라인을 찾아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