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불만투성이에 신경질적인 소녀, 러비 메리!
사춘기 소녀가 겪는 심리적인 성장통을 그린 작품『러비 메리』. 젊은 엄마와 사춘기 딸이 함께 읽을 수 있는 성장소설이다. 고아원에서 자라 이제 막 사춘기에 접어든 소녀, 러비 메리. 그녀는 부모가 없는 자신의 처지를 비관했고, 고단한 현실에 반항심을 품었다. 못생긴 손과 얼굴, 볼품없는 검정 머리카락도 못마땅했고, 심지어 모든 사람이 자신을 싫어한다고 여겼다. 이 소설은 러비 메리의 이러한 불만과 반항심에서 시작된다. 하지만 러비 메리는 우연히 아기를 돌보는 일을 맡게 되면서 사랑의 힘을 깨닫게 되고 변화를 겪으며 성장해간다."
저자소개
"저자 앨리스 헤간 라이스 Alice Hegan Rice(1870. 1. 11~1942. 2. 10)
앨리스 헤간 라이스는 1870년 1월 11일 미국 켄터키주 셸비빌Shelbyville에서 태어났다. 어려서부터 그림을 그리고 시와 단편을 쓰는 등 남다른 예술적 재능을 발휘했다. 또 어린 나이부터 작품 창작뿐만 아니라 소외된 사람들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자선 활동도 평생에 걸쳐 병행했다. 주로 켄터키 주 루이빌Louisville에서 살았고, 소설가이자 극작가이자 시인인 케일 영 라이스Cale Young Rice도 거기서 만나 결혼했다. 1901년에 발표한 〈캐비지 패치의 위그스 부인 Mrs. Wiggs of the Cabbage Patch〉이 베스트셀러가 되면서 작가로서 명성을 얻었는데, 그 작품은 영화로도 만들어지기 했다. 1940년 자서전 〈어두운 길 The Inky Way〉을 발표했다. 그밖에 작품으로는 <샌디Sandy (1905)>, , <방패막이The Buffer (1929)> 등이 있다.
역자 이지선
단국대 영문과 졸업, 현재 전문번역가로 활동 중. 옮긴 책으로는 <반 고흐 컨스피러시>, <플라타너스 나무 위의 줄리>, <마이너리티 리포트>, <아벨 산체스>, <내 인생을 확 바꾸는 마법의 말 77>, <웃으며 살아가라>, <영화의 유혹>, <동서양의 차> 등 그 외 번역서가 다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