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난데없이 메타버스 줄리엣에게 웃음을 돌려줘
- 저자
- 차유진
- 출판사
- 슬로래빗
- 출판일
- 2022-01-17
- 등록일
- 2022-10-07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37MB
- 공급사
- 교보문고
- 지원기기
-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국내 최초, 어린이를 위한 메타버스 소설!
“셰익스피어가 운전하는 가상현실 버스, 타 봤니?”
《난데없이 메타버스》는 〈애슬론 또봇〉 〈엉뚱발랄 콩순이〉 〈다이노코어〉 등 다수의 TV 애니메이션 시나리오와 《정재승의 인류 탐험 보고서》 등의 어린이 교양서로 사랑받은 차유진 작가의 메타버스 소설이다. 메타버스는 현실과 연결된 가상세계를 일컫는 말로, 이 책에서는 아이들의 일상 속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배경으로 등장한다.
메타버스 판타지 시리즈의 첫 책은 〈줄리엣에게 웃음을 돌려줘〉 편이다. 엄마, 아빠의 불화에 고민하던 열두 살 지유 앞에, 어느 날 갑자기 메타버스(BUS)가 나타난다. 엉겁결에 올라탄 메타버스에서 마주한 운전기사는 바로 셰익스피어! 메타버스는 보랏빛 우주를 건너 메타버스 세계에 진입한다. 수많은 아바타가 등장하는 가운데, 전사로 변신한 지유 앞에 과연 어떤 일이 펼쳐질까? 무사히 현실로 돌아올 수 있을까?
이번 편은 특히 셰익스피어의 문학 작품 《로미오와 줄리엣》을 매개로 하고 있다. 고전과 신기술의 만남이라니 설정이 흥미롭다. 고전 문학을 통해 상식과 교양을 쌓는 것은 물론, 마치 게임처럼 캐릭터와 아이템을 고르고 미션을 수행하는 친숙한 전개로 읽는 재미와 상상력까지 자극할 것이다. 가상인 듯 가상 아닌 메타버스 세계로 지금 함께 떠나 보자!
저자소개
저자 : 차유진
저자 : 차유진
사실, 저는 요정들을 데리고 있어요. 녀석들은 오픈월드에서 제 지시에 따라 열심히 글을 쓰고 있지요. 부끄럽지만 저는 아이디어가 막힐 때마다 메타버스를 타고 오픈월드를 드나들며, 녀석들이 써 놓은 원고를 슬쩍해서 돌아와요. 그리고 당당하게 제 작품이라고 발표하지요.
슬쩍한 글들이 뭐냐고요? 〈애슬론 또봇〉 〈엉뚱발랄 콩순이〉 〈다이노코어〉 〈젤리고〉 〈정글에서 살아남기〉 〈벅스봇 G〉 등의 TV 애니메이션 시나리오와 〈레너드 요원의 미스터리 보고서〉 오디오북이에요. 또 《우리 반 다빈치》《우리 반 베토벤》 《우리 반 김홍도》 《정재승의 인류 탐험 보고서》 같은 책들을 현실로 가지고 왔답니다.
물론 저도 양심의 가책을 느끼고 있어요. 그래요. 저를 사기꾼 소설가라고 흉봐도 좋아요. 하지만 이 책 《난데없이 메타버스》는 아니에요. 제가 심혈을 기울여 직접 썼다고요. 믿어 주세요! 제발요.
그림 : 에이리
대구에서 어린 시절을 보내고, 서울대학교 경제학부를 졸업했어요. 현재는 동 대학교 대학원에서 박사 과정을 밟고 있지요.
경제학 공부를 잠시 내려놓는 시간에는 좋아하는 그림을 그리며,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해요. 그중에서 사람들의 추억을 담아내는 캐리커처 작업을 가장 좋아한답니다. 종종 작품 전시도 이어 가고 있고요.
요즘은 네이버 만화 베스트 도전에서 ‘서울신이전’을 연재 중이에요. 따뜻하고 행복한, 살랑살랑 봄바람 같은 그림을 그리는 게 소박하고도 큰 꿈이에요.
그림 : 에이리
목차
흥, 지겨워! 두 사람
난데없이 웬 버스?
운전기사의 정체
메타버스 세계
주문을 외워 보자
두 가문이 걱정하는 일
줄리엣의 시녀가 되다
멋쟁이 로런스 신부님
킁킁이의 쓸데없는 인내심
팝핀 토끼의 호버보드
은팔찌의 주문
다시 현실로
작가의 말
메타버스 타고 메타버스 세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