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어른의 감정력
미리보기

어른의 감정력

저자
티보 뫼리스 저/엄성수 역
출판사
오픈도어북스
출판일
2024-09-01
등록일
2024-11-07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7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1
  • 예약 0

책소개

*** 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

*** 전 세계 30개국 출간

*** 리뷰 12,745개 독자들이 뽑은 인생 책



감정의 질이 곧 삶의 질을 결정한다

감정의 마법에서 벗어나 감정을 내 편으로 만들어라!

내면이 성숙한 어른의 삶으로 이끄는 마음 전략




감정을 이해하고 잘 다루는 방법은 곧 타인과 나를 모두 지키며, 결과적으로 성공적인 인생을 불러오는 비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우리의 감정은 어디에서 오며, 어떻게 표출되는가? 안타깝게도 우리는 뇌의 발달 과정과 생존 본능이라는, 학술적으로 정의된 내용 외에 감정을 이해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가정이나 학교에서도 배우지 못했다. 그렇기에 감정을 이해하지 못한 채 별다른 목적 없이 시간만 보내는 사람이 늘고 있다. 또한 이성만을 지나치게 앞세운 나머지 감정을 불필요하다고 여기며 지나치게 억압하는 등 정신적으로 건강하지 못한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 또한 많아지고 있다. 이는 성장의 동력이 감정에서 온다는 사실도 알지 못하고, 스스로 감정을 깊이 생각할 기회조차 주지 않은 채 사회적 맥락에만 의존한 결과라 할 수 있다.



한편으로 감정 관리는 세계 공통의 기본 덕목으로 자리 잡은 지 오래다. 이는 무분별한 감정의 표출이 타인에게 결례가 될 수 있다는 불문율 때문이었다. 한편으로 격렬한 감정은 우리의 눈을 멀게도 한다. 부정적인 감정이 극도로 강해질 때, 다른 해결책을 생각할 의지조차 마비되어 종종 논란이 되거나 극단적인 선택을 한 사람을 매체에서 볼 수 있다. 그런가 하면 ‘긍정의 화신’이라고 일컫는 사람도 화를 내며, 슬퍼하기도 하고, 두려움을 느끼기도 한다.



이에 『어른의 감정력』의 저자 티보 뫼리스는 책을 통해 우리가 느끼는 감정이 곧 본연의 우리가 아님을 강조한다. 감정은 때맞추어 바뀌는 계절만큼이나 변덕스럽기 때문이다. 이에 책에서는 감정이 부리는 사악한 마술에 휘둘리지 않고 본연의 자신으로 거듭나야 함을 궁극적인 목표로 내세우고 있다. “감정의 질이 곧 삶의 질을 결정하기에 우리는 감정에 집중해야 한다.”라고 말하는 저자는 감정의 개념과 원리부터 부정적인 감정으로 파생된 여러 문제를 개선하는 방법까지 모두 설명한다. 자기계발 전문가는 물론 심리치료사의 추천을 받은 바와 같이, 『어른의 감정력』은 감정의 그늘에서 벗어나 감정을 관조할 수 있는 공간으로 향하는 안내서가 되어 줄 것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출판사동일
저자동일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