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과학 잔혹사
- 저자
- 샘 킨 저/이충호 역
- 출판사
- 해나무
- 출판일
- 2024-04-25
- 등록일
- 2024-06-03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29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초창기 해부학자들은 시신을 구하기 위해 시신 도굴꾼과 거래했으며, 토머스 에디슨은 경쟁자의 기술을 부정하기 위해 개와 말을 전기로 고문했다. 저체온증인 사람을 소생시키는 방법으로 참고할 수 있는 자료는 나치 독일의 생체 실험에서 얻은 데이터가 유일하다. 과학자들은 역사상 일부 비열한 범죄에 책임이 있다. 과학자들은 왜 악행을 저지른 것일까?『과학 잔혹사』는 과학적 성취의 어두운 이면을 조명하는 책이다. 이 책은 한때 세상을 들끓게 했던 과학 범죄 사건들을 조명하며 타락한 과학자와 의사의 심리적 동기를 파헤친다. 클레오파트라부터 식민지 약탈, 전쟁과 냉전의 희생자들, 그리고 첨단기술로 변화할 미래의 범죄까지, 과학의 역사에서 갈등과 드라마를 포착하는 데 탁월한 작가 샘 킨은 과학적 성취와 얽혀 있는 잔인하고 섬찟한 범죄를 생생하게 그려낸다.
저자소개
베스트셀러 『사라진 스푼』 『바이올리니스트의 엄지』 『뇌과학자들』 『카이사르의 마지막 숨』 『얼음송곳 의사』의 저자. 미국 워싱턴 D.C.에서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미국 미네소타 대학에서 물리학과 영문학을 전공했으며, 〈뉴욕 타임스 매거진〉 〈슬레이트〉 〈뉴 사이언티스트〉에 글을 썼다. 미국과학작가협회 특별상(2009)을 수상했다. 『사라진 스푼』은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미국 아마존 ‘사이언스 Top 10 Books’에 꼽혔고, 『바이올리니스트의 엄지』는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엔터테인먼트 위클리〉 ‘최고의 책’, 미국 아마존 ‘올해의 책’, 〈퍼블리셔스 위클리〉 ‘에디터스 픽’에 선정되었다. 『뇌과학자들』은 『바이올리니스트의 엄지』와 함께 PEN/E.O. 윌슨 문학적 과학 작품상과 AAAS/Subaru SB&F상 후보로 지명되었고, 미국 아마존 ‘올해의 책’, A.V. 클럽 ‘올해의 책’에 선정되었으며, 굿리드 초이스상 비문학 부문 파이널리스트에 올랐다.
목차
프롤로그 클레오파트라의 유산서론 1장 해적질_표본 수집일까, 식민지 약탈일까2장 노예 무역_흰개미집 연구자의 자금 조달 방법 3장 시신 도굴_해부학자들의 위험한 거래4장 살인_하버드의학대학원에서 일어난 엽기적인 사건 5장 동물 학대_전류 전쟁과 최초의 전기 처형 6장 비열한 경쟁_공룡 뼈 발굴 작전 7장 의사들의 연구 윤리 위반_매독 연구의 희생자들 8장 명성에 눈이 멀어_얼음송곳으로 뇌를 수술한 의사 9장 간첩 활동_소련에 원자폭탄 설계도를 넘긴 화학자10장 심리적 고문_수학 천재는 왜 테러리스트가 되었는가 11장 의료 과실_음경이 훼손된 아이의 불행 12장 증거 조작_약품 수사국 슈퍼우먼의 진실 결론 부록 미래의 범죄 감사의 말 주 참고 문헌 그림 정보 및 출처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