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엄마가 기다려줄게
- 저자
- 박성은 저
- 출판사
- 북하우스
- 출판일
- 2024-04-22
- 등록일
- 2024-06-03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17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어느 날, 아이의 등교 거부가 시작되었다.”하루에도 몇 번씩 무너지는 엄마… “과연 끝나기는 할까?”바닥 끝까지 내려가서 아이의 마음 끝에 가닿은 엄마의 감동적인 기록‘내일은 아이가 학교에 갈 수 있을까.’ 이 책은 어느 날부터 등교를 거부하고 방안에 스스로를 가둔 아이를 8년 넘게 기다리며 고통의 시간을 건넌 한 엄마의 감동적인 기록이다. 긴긴 기다림 끝에 아이가 세상 밖으로 나오기까지, 깊은 성찰의 시간을 거치며 아이와 자신의 마음을 온전히 이해하게 된 엄마의 심리적 여정이 담겨 있다. 저자는 벼랑 끝에서 아슬아슬하게 아이와 함께 버텼던 시간을 치열하게 회고하며, 등교 거부, 우울, 무기력 등 사춘기 아이의 문제로 매일같이 무너지는 마음을 다잡고 있는 모든 부모들에게 진심 어린 응원과 위로를 전한다. 사회를 거부하는 아이의 행동은 아이뿐 아니라 엄마의 삶도 어둠 끝으로 몰고 간다. 절망의 한 가운데서 엄마를 구원한 것은 아이의 말 한마디였다. “엄마, 기다려주세요.” 눈물로 가득 찼던 엄마의 마음은 아이의 한마디 말에 와르르 무너져 내리고, 이후 진심을 다해 아이의 마음 소리에 귀를 기울이기 시작한다. 이 책에서 저자는 아이의 손을 잡고 동굴 밖으로 나오기까지의 힘겨운 여정을 감동적으로 꺼내놓는 한편으로, 아이를 세상 밖으로 나올 수 있게 했던 저자 자신만의 ‘내려놓기’ 원칙, 기다릴 때의 마음가짐, 마음 끝을 바라보는 법, 부모 자신의 내면아이와 만나는 법 등 실제 경험에서 우러나온 생생한 조언을 적어놓는다. 부모이자 한 인간으로서의 자기 욕망과 기대, 편견을 마주함으로써 자신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과정이 섬세하게 담겨 있다. 사춘기 아이와의 갈등으로 고민이 깊은 부모는 물론, 등교 거부를 비롯해 사춘기 무기력, 청소년 은둔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싶은 독자들을 위한 책이다.
저자소개
세 아이의 엄마. 첫째 아이가 초등학교 3학년 때부터 8년 동안 불안과 무기력증으로 등교 거부를 했다가 다시 세상으로 나오기까지, 아이 곁을 지키며 힘든 시기를 함께 건넜다. 오픈채팅방 ‘사춘기 본질 육아방’에서 닉네임 ‘메아리’로 활동하면서 비슷한 고민으로 힘겨워하는 부모들에게 자신의 경험을 나눠주고 있다. ‘MKYU북클럽 담북닮북책장’, 고전독서모임 ‘느린시간’, 새벽에 모닝 페이지를 쓰는 ‘아티스트웨이’ 모임을 이끌고 있다. 20년째 논술학원을 운영 중이다.
인스타그램 @morning_bookshelf
목차
프롤로그1장 아이의 등교 거부가 시작됐다엄마, 기다려주세요나무 젓가락과 비닐 장갑엄마, 머리가 아파요책상 속 구겨진 시험지나에게 막 화를 냈어요잘못된 훈육의 역습동굴로 들어간 아이열 번 찍어 안 넘어가는 나무2장 동굴 속으로 들어간 아이무기력아, 제발 가 줘자기를 사랑하지 않는 아이아이를 두고 동굴에서 나오다선생님, 오늘도 결석합니다엄마 마음은 그렇지 않잖아아이도 평범한 일상을 꿈꾸고 있었다아들아, 자퇴를 축하해3장 세상 밖에 다다르기 위해 필요한 것들미안해, 정말 미안해닫힌 마음을 여는 열쇠진심으로 내려놓기나는 등대가 되기로 했다스스로를 방에 가둔 아이기다림의 물 주기채워지지 않은 욕망이 좌절이 되지 않도록말끝 손끝이 아니라 마음 끝 바라보기담대하게 더 담대하게 믿어라잠들어 있는 아이 내면의 빛 깨우기감정은 빼고 쿨함은 채우고4장 아이의 방문 밖에서 깨달은 것들튼튼한 뿌리가 된다는 것‘관계’의 바탕이 되는 것내면아이 치유와 모닝 페이지점 하나의 위력물 만난 물고기두려움 대신 사랑을계속 실패하겠습니다내가 살아나야 아이가 살아난다나는 걱정 않는 엄마입니다반드시 끝은 있다는 믿음멀리멀리 돈 만큼 큰 원이 된다지금, 오늘을 살자괜찮아, 내 잘못이 아니야에필로그